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이낸스 사용법 어렵지않아요 (가입방법,입금방법 기초)

카테고리 없음

by PIC75 2021. 6. 3. 22:25

본문

https://www.binance.com/ko/register?ref=Q3HAK32C 

 

무료 계정 만들기 | Binance

지금 바이낸스에서 계정을 등록하십시오

accounts.binance.com

지난 몇주간 비트급락세 이후 일정한 패턴을 보이면서 현물 단타와 선물마진을 통한 수익 극대화가 일부 가능한 구간에 있습니다. 물론 완벽하게 가격을 예측한다는 것은 절대적으로 불가하지만, 차트 분석을 통해 높은 확률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재테크라는 것은 결국 장기적인 관점인데, 어제 200만원 이익을 내었고, 오늘 100만원 손실이 발생했다면 결국 재테크에서 승리한 셈이겠죠. 차트분석과 펀더멘탈 분석은 그런 관점에서 진행하는 것이고, 승률을 높이는 유일한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거래소 바이낸스 처럼 선물, 마진거래를 통해 이익의 극대화를 노리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차트 분석과 기본적 사항의 분석이 있어야 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에서는 다양한 차트분석 툴과 선물거래 및 마진거래기능을 제공하는 세계1위거래소입니다. 국내 대형거래소인 업비트나 빗썸과 비교할 때 덩치가 몇 배는 큰 세계1위 거래소라는 점에서 먼저 강하게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쉽게말해 차트 단기적 관점의 비트 차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제일 기본적인 세팅으로만 확인하는 것인데요, RSI 볼륨 MA크로스 볼린저밴드를 활용하여 역사적 분석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데드크로스 이후에 RSI를 높이면서 다시 매수세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 기세로 단기이동평균선만 살짝 넘어주면 고배율 롱포지션을 들어가면서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고수익 재테크 방법인 선물마진이란 주식시장에서 파생된 개념으로, 비트가격의 등락을 "예측"하여 거래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만약 제가 가격 하락에 베팅을 하였고, 가격이 실제로 하락하였다면 그에 따라 차익을 얻게됩니다. 반대로, 제가 상승에 거래를 하였다면 상승한 만큼의 차익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현물(일반적인 거래소에서 코인을 사서 거래하는 것)거래와 차이점은 직접 코인을 사는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오늘 알려드리는 것만 확인하셔도 비트가격이 상승하던 하락하던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및 마진거래에서는 교차 또는 격리 모드가 있습니다. 선물거래에는 <청산>이라는 제도가 있는데요, 내 수익률이 -100%가 된다면 원금이 사라지는 것입니다. 현물은 상장폐지가 아닌한 -100%는 상식적으로 존재할 수 없겠지만, 선물은 -100%가 가능합니다. 이 청산이 굉장히 무서운제도인데 위험이 높은 만큼 수익도 높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저는 안전한 것을 추구하기 때문에 항상 "교차모드"로만 거래를 실행합니다. 여러분도 처음에는 교차모드만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선물마진거래의 꽃! 레버리지 설정입니다. 선물마진의 경우 <레버리지>라는 것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 레버리지는 수익률의 곱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제가 가격이 상승하는 것에 베팅했고 비트코인 가격이 10%가 상승했는데, 저는 그 당시 레버리지를 10배율로 설정했다면, 제 수익률이 10% X 10 이되므로 100% 이익을 달성하게 됩니다. 즉, 원금이 두배가 되는 것이죠! 현물에서는 고작 10% 올랐지만, 선물에서는 레버리지를 설정하면서 원금이 몇 배로 늘어나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인 125배까지 가능합니다.

다음은 포지션에 대한 이해를 해야 할 것 같아서 투자계산기를 이용했습니다. 롱포지션이란 가격 상승에 베팅하는 것을 말합니다. 실제로 마진거래를 진행할 때는 롱포지션 또는 숏포지션과 같은 거래 용어만 사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숙지하셔야 합니다. 각설하고 롱포지션을 잡고, 비트가격이 10,000달러일때 진입했고, 10배율을 적용했다고 가정했습니다. 포지션 종료가격은 12,000달러로 200달러의 차익이 발생했지만, 저는 10배율을 적용했기 때문에 수익률은 200%, 즉 원금이 3배가 되는 기적이 발생합니다.

반대로 최근과 같은 하락장에서 벼락부자가 되신 분들의 선택인 숏포지션입니다. 현물만 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힘들었는데 숏포지션으로 대박나신 분들은 정말 어마어마하게 돈을 끌어 모으셨는데요, 예를 들어서 일단 진입가격을 10,000달러라고 칩시다. 그리고 청산가격이 9,000달러로 비트가격이 10% 하락했으며 저는 10배율을 잡았습니다. 수익률은 앞서 확인한듯이 100%를 달성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최근 30% 대형 하락장에서 미리 차트분석 정보를 받아보시고 고배율(20배율 이상)을 잡아놓으시면서 정말 "초고수익"을 가져가셨다고 합니다.

이제는 관련 개념을 알았으니까, 실제로 거래를 해봐야 겠습니다. 주로 많이 활용하는 기능인 시장가기능(마켓기능)인데요, 현재 시장가 기준으로 포지션을 설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차트 분석을 먼저 진행하고, 차트상 지금이 가격 상승타이밍이라고 생각한다면, 매수버튼(롱)을 하락타이밍이라고 생각하면 매도(숏)버튼을 클릭하여 차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지정가 기능입니다. 시장가 기능은 가격을 입력하는 란이 없었는데, 지정가는 가격을 입력하는 란이 있습니다. 가격기입란에 내가 원하는 포지션 시작가격을 설정하고, 그에 따라 거래를 시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서, 작성일 당시 비트 가격이 36629.58달러인데, 차트분석결과 지금진입하기 조금 애매하다고 판단하여 원하는 가격 대를 설정하고 기다리는 것입니다. 특히 학생분들이나 회사원 분들이 이 기능을 통해 재테크를 시작하시는데요, 시장가기능은 계속 차트만 보고 있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지정가 기능은 포지션설정 후에 차트를 보지 않더라도 알아서 이익구간에 들어갈 수 있으므로 추천 드리는 방안입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중요한 스탑리밋입니다. 은어로 손절라인이라고 하죠. 재테크를 하다보면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손절라인을 걸어놓지 않는다면 차트에서 눈을 뗀 사이에 청산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만약에 롱포지션을 들어가려고 하는데 혹시라도 가격이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최소한 여기 밑으로 내려가면 안된다는 일종의 손절라인을 미리 예약해놓는 것이죠. 어찌 보면 현물보다 훨씬 편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활용을 적극 추천 드리는 기능이고, 이 기능 덕분에 회사원 학생들도 굳이 차트만 들여다 보고 있지 않고 정상생활을 하면서 재테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https://www.binance.com/ko/register?ref=Q3HAK32C 

 

무료 계정 만들기 | Binance

지금 바이낸스에서 계정을 등록하십시오

accounts.binance.com

바이낸스사용

바이낸스사용 바이낸스 사용법 바이낸스 가입 방법 바이낸스 입금 방법 

댓글 영역